하나투어ITC 이제우 대표, ‘K-컬처로 수출산업 견인’ 주제로 문체부 대통령 업무보고 참석하다! > 새로운소식 | Hanatour ITC

하나투어ITC 이제우 대표, ‘K-컬처로 수출산업 견인’ 주제로 문체부 대통령 업무보고 참석하다! > 새로운소식

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하나투어ITC 이제우 대표, ‘K-컬처로 수출산업 견인’ 주제로 문체부 대통령 업무보고 참석하다!

페이지 정보

날짜 : 2023.01.09

조회 : 555

본문

안녕하세요.


2023년 1월 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업무보고’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는 K-컬처를 통한 수출산업이라는 주제에 관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경영인, 전문가 등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업무보고를 갖는 현장이었는데요-!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 현장에 종사하며 쌓아온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사 이제우 대표님께서 자리에 참석하여 여행업 동향을 간략히 발표하였습니다.

우선 작년에 진행한 한미연합행사와 JSA행사를 통해 느낀 ‘내한 방문객들과의 꾸준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전국에 있는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인플루언서 역할의 중요성’을 사례로 들며  2023년 여행업에 대한 정책 방안을 제안하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최근 하나투어 ITC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투어 상품인 ‘BTS편 인더숲 촬영지 투어’ 상품을 언급하며,

“‘BTS편 인더숲 촬영지 투어’와 같이 상품성과 구성력이 좋은 K-컬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해당 종사자가 자유롭게 상품을 기획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 있어야 한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2023년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양보다는 질적 중심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며 발표를 마쳤습니다.

2023년, 각 지자체 및 관광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K-컬처와 관광산업을 융합하여  K-콘텐츠 수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47a5d5ef1463f8d976cc0eecee2a74a_1724225542_3479.jpg